twitter youtube facebook linkedin email

오토데스크 뉴스

오토데스크, 자사 후원의 넥스트 노멀(Next Normal) 시대 성장 전략 보고서 시리즈 공개

이지수
March 12, 2021

지난해 봄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기 직전, 오토데스크는 브랜드 저널리즘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비즈니스 리더를 대상으로 현재 처한 가장 중요한 문제를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1차 조사 결과가 나오자, 설문 문항을 수정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질문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또는 “지금은 온통 이 넥스트 노멀 시기에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뿐입니다”라는 답변만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기대했던 정보는 얻지 못했지만, 바로 이들이 실제 고민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사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리서치 회사 알티미터 그룹(Altimeter Group)의 선임 기술 분석가이자 테드 토크(TED talk) ‘빅 데이터들로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일까요?(What Do We Do With All This Big Data)‘의 연사인 수잔 이틀린저(Susan Etlinger)는 오토데스크의 후원으로 뉴 노멀 시대의 비즈니스 성장 전략에 대한 세 가지 글로벌 독립 리서치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첫 번째 보고서 ‘새롭게 재구상된 업무 환경에서의 성장 전략’에서는 성장 엔진으로서 분산된 업무 환경의 역할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나타난 핵심 변화와 기타 거시 경제, 산업, 설계 및 기술 트렌드를 점검합니다. 이를 토대로 리더들이 고려해야 할 주요 전략을 검토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의 리더들이 보여 준 인사이트와 전략을 공유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다양하지만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비교적 일관되게 나타납니다.
  • 각기 다른 다양한 지역의 문화와 응집력을 유지하는 조직의 역량은 성장을 위협하는 가장 큰 요인이자 성장을 위한 기회가 됩니다.
  • 업무 환경을 직원이 머무르는 정적인 위치가 아닌 가치 창출을 위한 동력으로 재구상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두 번째 보고서에서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특히 지난해에 일어난 사건으로 인해 고객, 직원 및 파트너가 서로 협력하는 방식이 어떻게 바뀌었으며, 작업자들이 선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어떻게 설계해야 할지에 중점을 둡니다. 마지막으로, 이 전례 없는 일련의 상황이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 기회를 알아보는 내용으로 시리즈를 마무리합니다.

조사 결과와 함께 이틀린저 분석가 인터뷰한 리더들의 인사이트가 담겨 있는 보고서 시리즈(한국어)는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ltimeteran instrument that measures the height above ground; used in navigationMore (Definitions, Synonyms, Translation)

이지수

오토데스크코리아 브랜드 마케팅 차장

0 Comments

'